전국 대학생 사례논문 경진대회 국제통상학부 2개팀 최우수 및 장려상 수상
본교 국제통상학부 학생들이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비즈니스 사례논문 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에 걸쳐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한국경영컨설팅학회는 최근(5월 21일) 2022년도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추계학술대회와 함께 16개 대학팀이 참가한 전국 대학생 비즈니스 사례논문 경진대회를 함께 개최했다.
이 대회에서 국제통상학부에 재학 중인 김도연, 김상혁, 윤태섭(이상 3학년), 이윤아(4학년) 팀은 로블록스사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업확장 전략을 발표해 경영컨설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는 최근 성장 정체기에 진입한 로블록스사 수익모델의 한계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성장동력확보를 위한 수단으로 교육컨텐츠분야와 게임산업을 융합한 아이디어가 참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 학과의 최승규, 홍성용(이상 2학년) 팀은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 후발주자로서 고전을 펼치고 있는 제니시스의 리포지셔닝전략을 발표해 비즈니스 사례분석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의 공모전 지도를 담당한 정재휘 교수는 “학과 전공수업의 전문지식을 공모전 등 외부 활동에 접목하고 활용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및 전략적 사고방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