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부 창업동아리 세레머니,
구리시 구도심 상권홍보 기획상품 담당한다!
- 구리시상권활성화 재단과의 계약을 통해 지금까지 1000만원 매출 달성 -
신현빈(왼쪽) / 최성락 / 정석현 / 이택기 / 최선아(오른쪽)
본교 경영학부 학생들과 인덕대 학생으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세레머니(대표 이택기)가 구리시상업활성화재단과 구리시 행복상권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통해 구리시 구도심 상권홍보 기획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한다. 세레머니는 ‘도전과 실현’이라는 키워드를 가지로 ‘콘텐츠 큐레이션 샵’을 만들고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굿즈는 총 6종으로 구리시 구도심 상권 홍보 캐릭터 와구리를 디자인에 활용해 제작했다.
세레머니는 본교와 인덕대학교 지원사업으로 총 520만원의 지원금을 마련한 이후, 본교 디자인 씽킹랩 공간 지원 사업과 인덕대학교 창업 팩토리 사무실 공간 마련으로 총 2개의 사무실 공간을 보유 중이다. 2021년 2월부터 현재가지 총 매출 1,000만원을 달성했다.
세레머니가 구리시상권활성화 재단과 계약을 하게 된 계기는 본교 산학협력단에서 추천한 ‘제 2기 청년상인 아카데미’를 통해서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으로서 브랜딩과 비즈니스 모델을 명확하게 세우고자 노력했고, ‘행복’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세레머니의 비전과, "행복상권"이란 슬로건을 내세우는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 어우러져, 공통적인 브랜드 메시지인 '행복'의 확장을 위해 정식 계약을 맺어 구리시 구도심 상권홍보 캐릭터 와구리 기획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2021년 2월 오픈 이후, 총 3시즌에 걸쳐 후드티, 액세서리, 반팔티 등의 상품을 출시했다. 첫 번째 시즌에는 It's our seremony라는 메시지를 통해 우리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도전의 시작을 담은 후드티 출시, 두 번째 시즌에는 액세서리 브랜드와 협업하여 팔찌 출시, 세 번째 시즌에는 반팔티 출시, 그리고 현재는 세레머니의 겨울 시즌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구리시전통시장 캐릭터 굿즈 1차 출시 후, 2차 제품 출시를 위한 작업 중에 있다.
이택기 대표(경영학부 16학번)은 “지난1년 동안 함께 팀을 운영해온 팀원들이 없었다면 분명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라며 “창업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지원해준 본교의 산학협력단, 인덕대 캠퍼스타운사업단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저희가 이렇게 사업을 성장시켜 나감에 있어서 도움을 주신 본교 경영학부 교수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좋은 기회를 주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분들께서 소상공인 분들께 ‘행복’메시지를 전달하고, 캐릭터를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레머니가 제작한 관련 기획상품은 아래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https://smartstore.naver.com/serem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