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biz
로그인

 

 

 

 

 

 

 

 

 

 

 

 

 

 

 

 

 

 

 

HOME >  커뮤니티 > 취업게시판
커뮤니티
  • 공지사항
  • Q&A
  • 강의자료실
  • 취업게시판
  • 자유게시판
  • 갤러리

※ 게시물 등록시 개인정보(이름/연락처 등)를 게재하지 않도록 합니다. 확인될시 일부 보호조치 및 관련내용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취업후기]한솔 섬유 구매부, 김형걸(경영11)

페이지 정보

작성자 kwbiz 작성일17-08-24 15:48 조회2,606회 댓글0건

본문

저는 2017년 8월부터 한솔섬유 구매부에서 근무중입니다.

 

 

1. SPEC

 

취업 후기를 적기에 앞서, 소위 스펙이라고 말하는 것에 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학점 : 4.1

어학 : 토익 885, 오픽 IH

자격증 : CPIM

기타 활동 : KWUPICS, 글로벌챌린지(일본 자동차 공장 견학)

 

상기 내용과 같이 CPIM을 제외하면 크게 부각되는 사항은 없습니다.

 

 

 

2. 서류

__

저는 17년도 상반기, 4-2학기를 다니며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서류 단계에서 많은 곳에 합격하지는 못했습니다. 서류 합격 기업 : CJ 대한통운, 한솔섬유, 제때, 삼성전자로지텍, 휴맥스, 롯데 글로벌로지스, 해태제과, BGF리테일, SPC 물류 업무와 CPIM이 직접적인 관련성이 높지는 않지만, 물류기업의 서류 합격률이 높았습니다.

 

이력서는 상기 SPEC 내용과 동일합니다. SPEC은 4학년 1학기까지 모두 완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학년 2학기에는 모든 시간을 취업준비에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경우는 오랜시간을 투자해 1개의 양식을 만들었고, 이를 일부 수정하여 다양한 기업에 지원하였습니다. 한번 잘 만들어놓은 자기소개서는 꾸준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3. 인적성

 

저는 CJ 대한통운과 삼성전자로지텍 인적성 시험에서 탈락하였습니다. 인적성 시험같은 경우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류 합격 발표 이후 1주일 이내에 인적성 시험이 치뤄지기 때문입니다.

 

 

4. 면접 및 최종 합격

 

면접 기회를 가졌던 기업은 5군데입니다.  한솔섬유, 제때, 휴맥스, 해태제과, BGF리테일

 

5곳의 기업중 해태제과는 1차 면접 탈락 / BGF리테일은 2차 최종면접 탈락이었고, 나머지 3곳은 최종 합격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해태제과와 BGF리테일 면접을 경험하면서 긴장을 안하게 된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많은 기업의 면접을 경험하시고, 이를 통해 본인만의 면접 노하우를 만들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면접장에서 '직무 이해도'를 어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자격증, 어학, 학점, 자기소개서, 인적성 시험, 면접 모두 조금이라도 빨리 시작하는 사람이 이기는 싸움입니다.

 

취업 준비를 하고자 결심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다양한 기업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후배분들이 좋은 기업에 입사하길 바랍니다.

 

끝으로 이런 기회를 주신 김기윤 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